본문 바로가기
육아템 리뷰 & 아빠의 추천템💍

“신생아 유산균 비교 – 드시모네, PH365, A2, 바이오가이아 실사용 후기”

by 딸기저귀 2025. 4. 8.

처음에 유산균은 하나 사서 꾸준히 먹이면 끝인 줄 알았다.
근데 아니었다.
아기가 똥을 싸냐 마냐, 잘 먹냐 마냐, 거부 반응이 있냐 없냐
이 모든 게 유산균에 달려 있었다.

그래서 우리는 결국…
4개 브랜드를 돌아 돌아 먹여봤다.
그리고 지금은 드시모네에 정착 중이다.


✅ 비교 제품 리스트

제품명형태반응/효과장점단점
드시모네 분말 꾸준, 트림 적고 안정적 아기 입맛 OK, 냄새 거의 없음 가격 살짝 높음
PH365 분말 먹는 건 잘 먹음 가성비 좋음 효과는 미묘 (우린 그래도 먹었음)
A2 분말 중간 정도, 싸긴 싸는데 애매함 단맛 살짝 있어서 잘 먹음 약간 뭉침, 분유에 잘 안 섞일 때 있음
바이오가이아 액상 입에 넣자마자 뱉음 휴대성 굿, 흡수 빠름 거부 반응 심함 (우리 애 기준)

🍼 드시모네로 정착한 이유

  • 분말이지만 물에 잘 풀림
  • 입자 곱고 냄새 없음 → 아기가 싫어하지 않음
  • 꾸준히 먹이자 2~3일 간격으로 황금똥 나옴
  • 장가스도 줄고 트림 줄어듦기분도 짱 좋아짐

🧪 초보아빠의 유산균 팁

  • 1~2주 먹여보고 리액션 보자.
    유산균은 당장 효과 없다. 최소 3~5일은 꾸준히!
  • 무조건 “좋다”는 후기보단 우리 아기 기준이 중요하다.
  • 비싼 게 무조건 좋은 건 아님. 드시모네가 우리 아이랑 맞았을 뿐, 누군가에겐 PH365가 정답일 수도 있음.